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먹어본 곳

[제주 삼도동 맛집]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말고기 전문점 “말고기 연구소”

by 꼬맹주부 2022. 3. 18.

# 독특한 말고기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이곳!

 

 

안녕하세요 : ) 꼬맹주부 입니다^^

오랜만에 맛집 리뷰를 들고 찾아왔어요~~ 

이전에 방역 패스가 강화되었던 시절... 어디 나가서 먹기 좀 불편하더라고요^^;;

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!!

제주도에는 말고기 집들이 많더라고요~

말고기라... 뭔가 생소한 음식이기도 하고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아서 먹기 꺼려졌던 음식이었는데

말고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은 발견하게 되었어요!!^^

말고기 연구소

바로바로~~!! "말고기 연구소"라는 곳입니다~^^

리뷰로 봤을 때는 맛있어 보였는데 얼마나 맛있는지 실제로 먹어보려고 방문했어요~

말고기 연구소 주변에는 대부분 주택가이기도 하고 그냥 사람 사는 동네여서 

이곳에 있으리라곤 생각도 못하고 그냥 지나칠 뻔했답니다^^;;;

 

흰색 외관에 깔끔한 말 그림이 있는 간판이 있더라고요!

심플 이즈 더 베스트!! 인 곳이었죠~

문 앞 공지사항

문 앞 쪽에 적혀있는 문구인데 사람 많을 때는 웨이팅도 있다고 해요~

실내가 좁은 편이기도 하고 코로나로 인해서 한 팀씩만 들어오게 되어있었어요!

저희는 평일 점심시간 이후에 가서 그런지 웨이팅은 전혀 없었어요^^

말고기 연구소 실내모습

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앞쪽에 이렇게 말고기 연구소를 소개하는 포스터도 있고요~

제주지역의 특색을 살린 음식점이라 로컬 크리에이터라고 지칭하는 간판도 있었어요~

말고기 연구소는 말고기에 대한 좋은 인식을 개선하고자 만든 전문점이라고 해요~^^

그래서 좀 더 쉽게 접근하기 좋은 메뉴들을 판매하는 곳이라 좋은 취지인 거 같더라고요!

응~처음이야!

내가 말고기를 먹다니.. 궁금하기도 하면서 약간의 걱정이 들었어요^^;;;

메뉴판

기본 메뉴 구성은 이렇습니다~

부각 초밥이 메인인 거 같더라고요^^

육회 초밥은 처음이라 힘들 거 같아서 '말불고기 부각 초밥'이랑 '말고기 육즙 소시지'를 주문했어요~

메뉴가 포장돼서 나올 때 직원분이 갓 구워서 나온 소시지 하나를 맛보라고 하시더라고요!

그만큼 메뉴에 자신이 있다는 거겠죠~?

뜨끈한 말고기 소시지를 먹는 순간 육즙이 팍 나오면서 진짜 부드럽고 맛있었어요^^

그래서 더더욱 초밥도 기대가 되었죠 ㅎㅎ

인증샷

가게 앞 인증은 필수죠~!ㅎㅎ

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 여행 오신 분들도 어디든 픽업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^^

말불고기 부각초밥

이게 바로 '말불고기 부각 초밥'입니다^^

총 8조각이 들어있고 각이 져 있는 초밥이에요~

고추냉이는 안 들어가 있고 그 대신 위에 다진 양파랑 쪽파가 올라가 있어서

고기랑 잘 어울리더라고요~

무엇보다 초밥 바닥에 깔린 김부각이 정말 신의 한 수예요!

부각의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~~

진짜 어떻게 이런 메뉴를 개발하시게 된 건지...... 대단한 거 같아요^^

중요한 말고기!! 저는 초반에 냄새가 날줄 알았는데...

냄새도, 식감도 다 소고기 같아서 경계심 안 들고 너무 맛있었어요^^

말고기 육즙 소시지

다음으로는 '말고기 육즙 소시지'입니다~

수제 소시지 느낌이면서 육즙이 아주 진하더라고요~

저희는 이동하느라 시간이 조금은 지나서 먹었는데도 맛은 좋았어요~

나쵸와의 궁합도 좋았고, 이건 맥주 안주로 딱이겠다 싶더라고요~

이것 역시 고기 냄새 하나도 안 나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^^

저는 나중에 또 한 번 가보려고요!!

 

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곳이라 여행 오시거나 혹은 가실 때 한번 들리셔서

포장해 가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^^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을게요^^

 

0507-1308-8251

 

<영업시간>

매주 오전 10시~오후 5시

(라스트 오더 4시 50분)

*수요일 정기휴무*

 

그럼 이만 꼬맹주부 였습니다 : )

다음에 또 다른 맛있는 맛집 소개해드릴게요~

감사합니다^^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