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먹어본 곳

[제주 연동 맛집] 제주도민 낙지볶음 찐맛집 “시골길”

by 꼬맹주부 2022. 5. 1.

# 청국장도 맛있는 진정한 맛집


안녕하세요 : ) 꼬맹주부 입니다~^^
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도심이 있는 작은 맛집인데요~~~
도민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라고요~~
동생이 또 제주에 놀러 왔길래 점심을 같이 먹으러 가게 되었습니다~
바로 소개해 드릴게요!

시골길

제주시 연동이라는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"시골길" 이라는 집이에요~
가게 규모는 작아 보였고, 낙지볶음만 30년째라는 간판이 제일 먼저 눈에 띄더라고요!
진짜 찐 맛집일 거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됐어요!!!
얼마 전에 조천에서도 먹어봤으니 한번 비교도 해볼 겸 해서 동생한테 맛보게 하고 싶어서 오게 됐어요^^;;
점심시간에 맞춰서 가니까 역시나 맛집답게 웨이팅이 있더라고요~
앞에 두 팀 정도 있어서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어요^^
번호표 이런 건 따로 없고,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!

시골길 입굿

점점 입구 쪽으로 들어갈수록 낙지볶음과 청국장 냄새가 장난 아니더라고요!!!
너무너무 기대됐어요^^
자리가 바로 비면 인원수 체크해서 안내를 해주세요~

시골길 내부

저희는 20분 정도 기다리다가 바로 자리가 나서 시골길 입성!
메뉴가 하나여서 그런지 회전율은 괜찮은 거 같아요~
테이블도 있고 안쪽에 방도 있어서 꽤 내부가 넓더라고요!

확실히 오래된 곳이라 곳곳에 인테리어도 옛스러움이 많이 묻어났어요 ㅎㅎ
특히 이 꽃무늬 벽지가 눈길을 끌더라고요!!^^

메뉴판

메뉴는 낙지볶음 한 가지!!
조천에서 갔던 동카름과는 다르게 여기는 청국장을 줘요~~
낙지볶음에 포함돼서 나온답니다!^^
앉으니 바로 물과 수저를 갔다 주시면서 바로 하시는 말씀이...
"낙지볶음 2인분에 공깃밥 두 개 드릴게요~"
"네~^^;;"
순식간에 지나간 일이어서 깜짝 놀라였어요 ㅎㅎㅎ
이게 맛집의 바이브인가 싶었죠 ㅎㅎㅎ

낙지볶음과 청국장

차례대로 나오다 보니까 조금은 기다렸고, 20분 정도가 흐른 뒤에
낙지볶음과 청국장을 만날 수 있었어요 ㅎㅎㅎ
와~ 비주얼 장난 아니죠~~
블로그를 쓰고 있는 지금도 침이 고이네요^^;;;

아! 참고로 시골길은 맵기가 조절이 안돼요^^;;
어떤 분이 물어보시는 걸 듣고 알게 됐어요~~
저는 매콤한 게 좋아서 괜찮았지만요~~

여기도 낙지볶음 밑에는 소면이 깔려있는데 꽤 양이 많더라고요~
청국장의 빛깔도 정말 예뻤어요^^
젤 먼저 청국장 맛이 궁금해서 밥에 국물을 떠먹어봤는데...
청국장 냄새 하나도 안 나고 구수하더라고요!!!
진짜 맛있었어요~~!!!!!

그다음은 낙지볶음!!
참기름이 뿌려진 밥에 낙지볶음 넣고 슥슥 비볐죠~~
와... 맛있었어요!!!
첫맛은 매운데?? 이렇게 시작은 했는데 먹다 보니까 맛있게 매운맛이라 저는 너무 좋았어요!!!
좀 맵다 싶으면 청국장으로 한번 입을 식히면 되더라고요 ㅎㅎ

음식 나오기 전에 주변 테이블을 잠깐 둘러봤었는데
대부분 반 정도 많이 남기시더라고요^^;;;
그렇게 양이 많은가 싶었는데... 제 동생도 먹는 양이 많은데도 양이 많아서
남기게 되더라고요ㅠㅠ
이게 맛이 없어서 남기는 게 아니라 양이 많아요.ㅠㅠ
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!!!

제가 느끼기에는 동카름보다는 더 맛있는 거 같았어요!!
적당한 매콤함에 고춧가루의 텁텁함도 많이 없고 양념이 감칠맛이 있어서 맛있었어요^^
그리고 청국장이 신의 한 수인거 같아요~~~
제주 공항이라도 가까운 곳이라 들리기도 좋아요!
꼭 한번 들러보세요^^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을게요^^

064-743-1196

<영업시간>
매일 오후 12시~8시 30분
(토, 일요일 정기휴무)

그럼 이만 꼬맹주부 였습니다 : )
다음에 또 다른 도민 맛집으로 찾아올게요!!
감사합니다~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