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먹어본 곳

[제주 김녕 맛집] 새로운 우럭요리 맛집 “우리두리”

by 꼬맹주부 2022. 5. 7.

# 우럭 정식은 처음이지~?

 

 

안녕하세요 : ) 꼬맹주부 입니다~^^

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김녕에 위치한 우럭 정식 맛집 "우리두리"입니다!!

저는 회나 생선요리들을 다양하게 먹어본 적이 없어서 우럭 조림이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~

우럭은 보통 회나 매운탕으로 많이 먹어봤는데 조림은 처음이라 호기심이 생기더라고요~

바로 찾아가 봤습니다~

김녕 우리두리

이곳이 바로 "우리두리" 라는 식당이에요~

점심시간 맞춰서 가보니 이미 가게 앞에 몇 개 안 되는 주차장이 다 찼더라고요~

길가 쪽에 차를 세우고 가게로 향했어요~

우리두리 식당

다가구주택 1층에 자리한 가게인데요~

저희가 들어가니까 이미 자리는 만석이였어요^^;;

일하시는 분이 적은 지 치워야 되는 자리가 두 군데 정도 있었는데

치워주실 때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갔어요~

식당 내부

드디어 가게 입성!! 사람 많죠~~

후기처럼 진짜 맛집이긴 한가 봐요~

저희 들어가고도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사람이 많이 왔어요~

메뉴판

메뉴는 이렇게 있어요!

인기 메뉴는 단연 우럭 정식과 활우럭 조림인데 저희는 우럭 정식 2인분으로 주문을 했답니다~

 

먼저 와계셨던 분들도 아직 음식을 못 받은 테이블이 많아서 조금 더 기다림의 시간을 가졌어요~

맛있는 냄새가 나니까 더 기대되고 배도 고프더라고요 ㅎㅎ

우럭정식

우앙!!!

드디어 나온 우럭 정식^^

먹기 전에 한 가지 정보를 드리자면~

우럭 정식과 우럭 조림의 차이는 우럭 정식은 우럭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서 위에 

갖은 야채를 넣고 만든 매콤한 소스를 뿌려주는 게 정식이고요!

조림은 말 그대로 갈치조림처럼 국물에 조려서 나오는 게 조림이랍니다^^

비주얼이 정식이 더 맛있어 보여서 저희는 정식으로 주문을 했어요~

 

일단 우럭을 통째로 튀겼다는 게 신박하더라고요~!!

그 위에 푸짐한 양파가 있어서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해서 밥이랑 먹기도 너무 좋았어요~

맛있는 우럭정식

우럭은 매번 회로 나온 것만 봐서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잘 안 됐었는데

이렇게 보니까 꽤 큰 생선이었더라고요 ㅎㅎㅎ

살도 튼실하니 소스랑 잘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었어요^^

우럭을 튀긴 거라 혹시나 느끼하지 않을까 싶지만...

느끼한 맛은 전혀 없고 고소했어요~~^^

양파 많은 게 정말 신의 한 수!!! 

밑반찬들도 다 맛있었고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

진짜 진짜 맛있게 먹은 점심이었어요~

 

새로운 우럭요리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"우리두리" 한번 들러보세요!!

김녕해수욕장과도 완전 가까워서 먹고 산책해도 좋을 거예요^^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을게요^^

☎064-782-5442

 

<영업시간>

매일 오전 11시~오후 8시 30분

 

그럼 이만 꼬맹주부 였습니다 : )

다음에 또 다른 맛집 소개해 드릴게요!

감사합니다~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