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먹어본 곳

[제주 구좌 카페] 시그니처 메뉴가 맛있는 카페 “풍림다방”

by 꼬맹주부 2022. 4. 4.

# 제주 레트로 감성 카페

 

안녕하세요 : ) 꼬맹주부 입니다^^

구좌에는 인테리어가 예쁘고 독특한 카페들이 찾아보니까 꽤 많이 있더라고요~

이번에 소개해드릴 카페도 그중에 한 곳인데요~

바로 구좌읍 송당리에 위치한 "풍림다방"이라는 곳입니다^^

예전에 수요 미식회에도 한번 나온 적이 있어서 더더욱 핫한 곳이라고 하는데요~

바로 소개해 드릴게요!!

풍림다방

이곳이 "풍림다방" 카페입니다^^

외관부터가 이미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곳이었어요~

어렸을 때 동네에 몇 개 있을법한 주택 집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라서 그런지 

뭔가 정감이 가더라고요 ㅎㅎ

풍림다방만의 컬러감이 돋보이는 건물 색에 카페를 상징하는 캐릭터까지~

너무 귀엽지 않나용~?ㅎ

풍림다방 입구

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자동문인 출입문이 따로 있답니다ㅎㅎ

풍림다방 내부

내부는 구조를 변경하지 않은 채로 인테리어를 한 거 같았어요~

방마다 벽지도 다르고, 테이블도 달라서 저마다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ㅎㅎ

칸이 나눠져 있다 보니까 사람들이 조금만 차도 복작복작한 느낌은 들었어요~

중간 쪽에는 음료 제조하는 곳이 있고, 카운터는 따로 있었어요~

메뉴판

풍림다방의 메뉴들이에요~

풍림다방은 "풍림 브레붸"라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데 진한 라떼위에 바닐라빈 크림이 

올라가는 커피예요~^^

저는 우유를 잘 못 먹지만 그래도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니까 궁금해서 주문하고,

남편은 뎅유지차로 주문을 했어요~

전반적인 음료 가격대는 조금 있는 거 같네요^^;;

풍림다방 디저트

한쪽 방에는 케이지 안에 디저트들이 전시되어 있고, 먹고 싶은 디저트는 따로 담아서

계산을 하면 된답니다~

스콘도 있고, 파이, 가렛트도 있는데 저희는 유자 가렛트도 같이 주문했어요^^

이렇게 메뉴가 나왔어요^^

풍림 브레붸

풍림 브레붸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는 카드를 따로 주시더라고요ㅎㅎ

적혀있는 대로 한번 먹어봤어요~

라떼를 많이 먹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라떼를 마시면 제가 느끼기에는 대체적으로 커피맛보다는

우유맛이 좀 더 강하게 나는데 이건 진한 라떼라 그런지 커피 맛이 좀 더 강하게

느껴지는 라떼였어요~

쫀득한 크림의 질감이 느껴지시나요~?

크림도 진하고 달달하니 라떼랑 잘 어우러져서 맛있더라고요^^

많이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어요~~

유자 가렛트

유자 가렛트도 썰어 봤을 때는 약간 퍽퍽한 느낌이 있어서 목맥히는 거구나 생각했는데

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고 잘 녹아서 놀랐어요ㅎㅎ

유자가 있어서 상큼한 맛도 있고, 커피와도 잘 어울리더라고요^^

포토 스팟

이 자리가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사람이 항상 차 있어서 못 찍었었는데

잠깐 없는 틈을 타서 찍었어요^^

사진 찍기 너무 좋은 스팟이더라고요ㅎㅎ

 

구좌 여행 가실 때 한번 들리셔서 맛있는 커피도 사진도 찍어보셔요^^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을게요^^

☎1811-5775

 

<영업시간>

매일 오전 10시 30분~오후 6시

*수, 목요일 정기휴무*

실내는 노 키즈존 (10세 이상만 가능)

 

-네비 찍으실때는 "풍림다방 송당점"으로

찍으셔야 정확한 위치가 나와요^^-

 

 

그럼 이만 꼬맹주부 였습니다 : )

다음에 또 예쁜 카페 소개해 드릴게요~

감사합니다^^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