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먹어본 곳

[서귀포 보목동 맛집] 찐 로컬맛집 분위기 “착한갈치”

by 꼬맹주부 2022. 4. 24.

# 이름대로 착한 곳!

 

 

안녕하세요 : ) 꼬맹주부 입니다~^^

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바로 서귀포시 보목동에 위치한 갈치조림 맛집입니다^^

원래 생선류는 구워 먹는 게 제맛이지만 한 번쯤은 조림이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!!

그날이 이날이었던 거 같아요~

오랜만에 서귀포 쪽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식당이 "착한갈치" 였어요~

바로 소개해 드릴게요~~

착한갈치

바로 이곳입니다~^^

5시 반까지 브레이크 타임인데 저희가 조금 일찍 도착을 해서 차를 세우고 주변 탐방을 했어요 ㅎㅎ

보목동이라는 곳인데 조금만 걸어가면 보목항이 나오고, 주변에는 거주지역이라

한적하니 좋더라고요~

시간이 다됐는데도 얼핏 봤을 때 오픈 한 건가 싶을 정도로 가게에 인기척이 없어서

가까이 가봤더니 열었더라고요 ㅎㅎ

바로 들어갔어요~^^

착한갈치 내부

규모가 꽤 있는 실내였어요~

가운데 공간이 휑해서 뭐지 싶었는데 그래도 테이블 수가 꽤 있더라고요~

착한갈치 메뉴

착한갈치 메뉴는 조림과 구이 이렇게 두 개라 심플해서 좋았어요!

저희는 조림 2인분으로 주문을 했어요~!

 

갈치요리는 제주도 여행 왔을 때마다 한 번씩은 먹어본 거 같은데 제주로 이사를 와보니까

식당에서 먹는 갈치조림이나 구이가 어느 순간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ㅠㅠ

그래서 잘 안 먹게 됐는데 일단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착해서 맘에 들더라고요^^

주문한 메뉴

드디어 기다리던 메뉴가 나왔어요~

손수 만드신 4가지 반찬들과 메인 메뉴인 갈치조림!!!

반찬들

반찬들도 갈치조림과 같이 먹기 좋은 반찬 구성이라 좋았어요!!

저저.. 무말랭이 장아찌 별미더라고요 ㅎㅎㅎ

갈치조림

메인 메뉴인 갈치조림입니다~

이렇게 봤을 때는 건더기가 뭐 없어서 푸짐해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 

'갈치, 고사리, 무' 이렇게 딱 깔끔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어요~

갈치 토막 개수도 꽤 많았고, 무엇보다 살도 많았어요~

맛있는 한끼

조림에 고사리 들어가는걸 많이 보지는 못했는데 제주에는 고사리가 많이 나서 

그런지 돼지 고깃집에서도 고사리도 구워 먹게끔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ㅎㅎ

근데... 이 조림에 들어간 고사리가 진짜.. 너무 맛있어요!!!

씹히는 맛도 너무 좋고, 고사리에도 양념이 쫙 배서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~~

조림 무는 뭐 말할 것도 없죠~ㅎㅎㅎ

진짜 오랜만에 식당에 먹은 음식 중에 최고였던 거 같아요~~

가격도 착하고 맛도 착한 곳이라 완전 추천합니다!!

 

서귀포 쪽 여행하시다가 갈치조림 생각나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~!!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을게요^^

☎0507-1337-9279

 

<영업시간>

매일 오전 8시 30분~오후 8시

(브레이크 타임 3시~5시 30분)

-재료 소진 시 조기마감-

 

https://instagram.com/jeju_chakhangalci

 

그럼 이만 꼬맹주부 였습니다 : )

다음에 또 괜찮은 맛집 소개해 드릴게요!

감사합니다^^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