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먹어본 곳

[제주 남원카페] 건축학개론의 촬영지- 서연의 집

by 꼬맹주부 2021. 10. 18.

#오션뷰가 멋진 그곳, 서연의 집

 

 

 

안녕하세요~:)  꼬맹주부 입니다~

 

 

제주 와서 처음 숙소에서 머물 때 근처에 있었던 유명한 카페가 있었습니다.

바로 건축학개론의 촬영지라고 하는 '서연의 집'이라는 카페입니다!

저도 영화는 안 봐서 잘 몰랐는데 남편이 여기가 그곳이라면서 엄청 반가워 하더라구요~

건축학개론에서 처음부터 중간중간 나오는 건물로 마지막쯤엔 완공된 모습으로 이 집이 나온다고 합니다.

 촬영지가 카페로 다시 리모델링이 되었다고 해요~~

 

그 유명한 영화를 저는 왜 안 봤을까요..^^;;

그래도 건축학개론은 예능에서 패러디를 많이 해서 제목은 익히 알고 있었어요!

 

 

외관도 예쁘고 그래서 첫날 지나가다가 한번 보기는 했는데 드디어 방문해봤어요^^

해안도로서연의 집

위미 쪽에 해안길이 있어서 오전에 조깅할 때도 좋고, 노을 질 때 거닐어도 좋더라구요~~

잠깐 TMI였습니다^^;;

이 해안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서연의 집이 보입니다.

서연의 집 간판

푸릇푸릇한 외관이 너무 예쁘죠^^

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굿즈들

들어가면 입구 쪽에 영화에 나온 물건들도 진열되어있고, 그때의 그 감성들을 떠올리게 하는 굿즈들도 

판매하고 있더라구요~

노트나 펜 이런 건 따로 작업장이 있어서 그쪽에서 만드시는 거 같았어요!

카페 내부에는 당시에 출연하신 배우분들 사진도 걸려있고, 뭔가 건축학개론 기념관 같은 느낌이라서

영화를 재밌게 보신 분들은 한 번쯤 가보시면 그때의 그 느낌이 딱 떠오르실 거 같아요~^^

오션뷰가 아주 멋진 창

이렇게 한쪽 전면 벽에 창문이 정말 크게 있어서 앉아있으면 오션뷰가 정말 끝내줍니다!!!

여기가 메인이라서 정말 사진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~

의자에 앉아서 바다멍하기 딱 좋은 곳이 이곳인 거 같습니다^^

쑥쓰러운 옆모습;;

이날은 오전에 둘레길을 걷고 와서 편한 차림이지만 얼굴이 안 나와서 올려봤습니다^^;;;

그래도 찍었던 것 중에는 잘 나온 거 같아요~

나중에는 예쁘게 입고 와서 한번 더 찍어봐야겠어요ㅎㅎ

메뉴판 찍는걸 깜박해서 사진이 없네요..ㅠ흐잉.ㅠㅠ

기본 정보라도 넣어봤습니다^^;;;


<기본 음료> 

커피음료, 에이드, 티 종류..등등     4,500원~7,000원

 

<디저트>

서연의 집 케이크(대표) 7,500원

납뜩이 머핀 6000원

초코 퐁당 7000원

서연의 와플 5000원

 


 

저희가 주문한 건 남편은 바나나 밀크쉐이크, 저는 청귤 차, 그리도 납뜩이 머핀도 주문을 했어요~~

주문하는 곳에 수제 청귤청을 넣고 만들었다고 인기 메뉴라고 적혀있길래 궁금해서 마셔봤어요^^

 

청귤 차 진짜 맛있습니다!!

지금은 제주에 청귤이 많아서 수제 청귤청도 파는 곳이 많더라구요~

청귤 차와 청귤 에이드 두 종류였는데 저는 청귤 차 아이스를 먹고 싶어서 여쭤봤더니,

원래는 청귤 차는 따뜻하게만 나오는데 에이드에 탄산수 말고 그냥 물을 넣고 주시겠다고 해서

한편으로는 죄송했고 너무 감사했어요ㅠㅠ

오션뷰 즐기는 고냥이

이렇게 여기에 상주해 있는 고양이도 있었어요ㅎㅎ

네~ 맞아요~

처음 제주도 왔을 때 쓴 일상 기록에 등장한 그 고양이입니다ㅎㅎ

문 앞에서 누워서 손님들 맞이하고 있는 모습이 계속 눈길이 가더라구요~

외관도 예뻐서 한컷 촬영을 했습니다^^

 

일하시고 계시던 직원분들도 영화에서 이제훈 배우님이 입으셨다던 게스 흰 티를 입고 계셨어요~

물론 남편이 알려준 정보들이에요^^

영화 속 깨알 아이템들도 곳곳 숨어있어서 재밌는 공간이었습니다~

촬영지가 이렇게 예쁜 카페로 다시 변신해서 운영하고 있는 게 신기했고, 

영화를 보지 않았던 분들 이어도 여기 오게 됨으로써 한 번쯤 영화를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^^

 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놓겠습니다^^

 

 

064-764-7894

 

영업시간

매일 오전 10시~ 오후 7시 (연중무휴)

 

 

 

그럼 이만 꼬맹 주부였습니다^^

다음에 좋은 곳 후기로 또 올게요~

감사합니다!!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