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후기 다이어리/다녀온 곳

[서귀포 성산 가볼만한곳] 일출명소로 정말 유명한 “성산일출봉”

by 꼬맹주부 2022. 1. 24.

# 어딜 가나 포토존인 이곳

 

안녕하세요 : ) 꼬맹주부 입니다~^^

조금 있으면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돌아옵니다~~

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~^^ 설날을 기점으로 다시 또 화이팅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~

이제 날씨도 많이 풀려서 제주에도 봄이 오려나 봐요^^

이번에 다녀온 곳은 제주에서는 너무나도 유명한 일출 명소인 "성산일출봉"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~

처음 제주 놀러 왔을 때 한번 왔다가 이번에 제주도민이 되고 두 번째로 방문을 했습니다~

바로 사진부터 보여드릴게요!!

성산일출봉 주차장

주차장이 한산한 평일에 방문을 하니 자리도 많고 좋았어요~

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어서 그런지 주차장도 꽤 넓고 좋아요^^

성산일출봉 안내도

이렇게 안내도가 반겨주네요^^

한 번씩은 거쳐 간다는 성산일출봉의 포토존이죠^^

줄 서계신 분들도 있어서 저희도 후다닥 찍고 나왔어요~

매표소 가는길

왼쪽을 보면 올라가는 경사길이 나오는데 이길로 쭉 걸어 올라가면 매표소가 나옵니다~

관람료 

기본 관람료는 성인 5,000원 / 청소년 2,500원 / 어린이 2,500원입니다~~

새로운 사실은 제주도민은 관람료가 면제가 되더라고요!!

이제야 제주도민이 되고 뭔가 혜택을 받는구나 생각하니까 기분이 좋더라고요^^

제주도로 이주하신 분들은 꼭 가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~

(두 번, 세 번 가셔도 좋아요^^)

중간에 말을 타볼 수 있는 승마장도 있었어요^^

정상가는길

성산일출봉 오르는 코스는 유료코스와 무료코스 이렇게 두 가지 코스가 있는데

저희는 정상으로 갈 수 있는 유료코스로 가기로 했어요~^^

올라가는 길에 멀리 우도도 보였어요^^

쉼터

중간중간 성산일출봉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, 쉼터도 있어서 좋아요^^

조금은 가파른 곳이라 그런지 중간에 쉬어줘야 되더라고요^^;;;

성산일출봉을 올라오기 전에는 진짜 높은 곳이구나 생각했는데

이 표지판을 보니까 생각보다 높진 않네? 생각했어요~!

추울 줄 알고 패딩에 귀도리 모자까지 쓰고 왔는데.... 슬슬 더워지더라고요^^;;;

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일제 잔재들인 동굴이 꽤 있었어요~

마을 전경

중간에 뒤돌아서 풍경도 한 번씩 둘러보고 다시 올라갔어요~!

성산일출봉 정상

여기가 바로 성산일출봉의 정상입니다!

사발 모양의 분화구가 너무나 멋있었어요~~

진짜 진짜 넓더라고요!!!

성산일출봉 정상

영상으로 보시면 더 실감나실거 같아서 찍어봤어요^^

인증사진은 필수로 찍어야죠~^^

높지 않은 봉우리지만 그래도 정상에 올랐다는 것만으로도 순간 개운하고 뿌듯한 마음이 들었어요~

그러고는 앉아서 한참을 바다 멍을 하게 되더라고요~

풍경도 보고, 얘기도 나누고 바람도 쐬고 하다가 내려갈 생각에 다시 현타가 오더라고요 ㅎㅎ

열심히 내려가 보기로 했죠!

내려다 가다 닭머리 모양의 돌이 서있더라고요!!

신기해서 한컷 찍었어요^^

자연의 신비함이 또 한 번 느껴졌어요 ㅎㅎ

내려오는 길은 어찌나 빠르던지ㅎㅎ

금방이더라고요^^

마음이 편안해졌었어요~

내려온 김에 그냥 나가기는 아쉬워서 무료코스 쪽으로도 가봤어요!

아래는 바닷가에 하나씩은 자리 잡고 있다는 해녀의 집이 보였고요~

우도

지도상에서는 가까운 줄만 알았던 우도는 꽤 멀어 보였어요~

이렇게 보니 우도가 작은 섬이 아니더라고요^^

나중에 다시금 우도도 천천히 살펴보러 가고 싶어 지네요~

 

이렇게 성산일출봉 후기는 끝이 났습니다~

성산일출봉에서 보는 일출이 진짜 멋지다고 해요!!

나중에 일출 보러 한번 더 와봐야 될 거 같습니다~^^

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을게요^^

 

☎064-783-0959

 

 <입장시간>

매일 오전 7시~오후 8시 

(3월~9월, 매월 첫째 월요일 휴관)

 

매일 오전 7시 30분~오후 7시

(10월~2월, 매월 첫째 월요일 휴관)

 

그럼 이만 꼬맹주부 였습니다 : )

나중에 또 가볼 만한 곳 소개해 드릴게요~

감사합니다^^

반응형

댓글